에코마인`, 탈모에 좋은 샴푸, 자연을 품은 두피관리 솔루션 선사해 인기

Date
2019-02-13 17:22
Views
180
날씨가 급격히 추워졌고,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헤어 및 두피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겨울철, 헤어와 두피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심각한 탈모 및 모발 손상 등이 야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건강한 두피와 헤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에코마인(ECOMINE)'이 인기다. '자연을 품다'라는 의미를 가진 브랜드 명답게 다양한 자연주의 제품들을 개발, 소비자들이 헤어 및 두피를 보다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코마인은 두피관리 서비스 '헤솔 두피 클리닉스'와 자연주의 염색공방 '자연에 믈드리다' 매장 및 공방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 중이다. 헤드 스파 전문브랜드 '필라소', 손상모발 케어 브랜드 '앤젤어라운드', 자연주의 컬러케어 브랜드 '티믹스파컬러' 제품은 헤어살롱에 납품하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하솔(HA'SOL)브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다.

두피, 탈모 문제의 전문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헤솔두피클리닉스는 프로페셔널시스템, 블랙테라피스켈프 팩, 인텐시브 라인, 리바이탈라이징 라인, 안티헤어로스 라인, 모이스춰 라인 총 6개 라인이 구성돼있다. 특히 안티헤어로스 라인은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현재 16년간의 임상센터를 운영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국 다수의 헤솔두피클리닉스 체인점이 운영되고 있다.

자연주의 염색공방 프랜차이즈 '자연에 믈드리다'는 건강한 두피를 위한 자연주의 새치커버 염색 공방으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자연곡물 파우더와 물을 혼합한 제품을 통해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고 개선해 건강한 염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헤드 스파 전문브랜드 필라소는 프로패셔널 라인, 클린스캘프 라인, 아쿠아 헤어 라인, 볼륨 헤어 라인, 12푸 프로그램 키트, 바이탈 헤어 라인, 블랙 스캘프 팩, 리바이탈라이징스캘프엠플, 리바이탈라이징 헤어 앰플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바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폰어플과 두피측정 도구를 이용해 개인별 시간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1:1 홈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전문 관리를 합리적 비용에 받을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효과적인 두피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손상모발케어에 좋은 브랜드 앤젤어라운드 중에서는 '쇼킹팟' 제품의 인기가 가장 좋다. 영상 시술뿐만 아니라 샴푸도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아는 소비자들은 이 제품을 선호한다. 실제 헤어살롱을 방문한 고객들도 이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주의 컬러케어 브랜드로서 허브와 곡물에너지로 건강한 염색을 할 수 있는 티믹스파컬러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브랜드 하솔(HA'SOL)은 오일리 라인, 센스티브 라인, 드라이 라인, 안티헤어로스 라인, 헤솔림 라인, 워터풀테라피, 드노브 3+H, 안티헤어로스 앰플,드노브스켈링 H,아나겐 라인,클린 라인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탈모두피에 좋은 아나겐스캘프라인 제품과 지성·문제성 두피에 좋은 클린스캘프라인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에스테틱 기반의 제품으로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성분이 순하고 성능이 우수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탈모 예방과 두피 관리 등에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제품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2015년부터 매출이 빠르게 향상됐다.

브랜드 관계자는 "10여년간 부산 서면에서 유명한 피부미용 에스테틱 숍을 운영하면서 손님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창업하게 됐다"며 "시장에서의 수입은 부족하지만, 공공기관의 다양한 연구용역 사업을 따내며 실적과 기술력을 쌓아 올렸다고 말했다" 이어 "다소 비싸더라도 효과가 있는 제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08년 설립된 에코마인은 아름다움과 건강한 자신감 회복을 위해 자연과 사람을 존중하고 더 나은 삶과 나눔, 동반성장으로 사회기여를 실천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제품설계, 선행연구, 시험, 제조 등을 담당하는 각각의 전문화된 팀이 구성된 기술연구소는 탈모예방 및 양모촉진용 조성물 및 다시마, 산삼배양근, 토마토 추출물 등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온오프라인 팀을 구축해 현재 자사몰인 헤솔몰 및 대형몰(CJmall, GS SHOP, 신세계몰, 롯데아이몰) 등 20여 개의 대형몰 및 폐쇄몰, 특판몰을 직접 운영관리 중이며, 오프라인으로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등에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Total 58
No Image Title Date Vote View
58
 환절기 두피 케어? 홈케어로 부족할 땐 전문 두피샵 찾아 현명하게 관리
| 2019.10.10 | 추천 0 | 조회 10
2019.10.10 0 10
57
 부산시, 화장품업체와 글로벌 시장 진출 모색
| 2019.10.10 | 추천 0 | 조회 9
2019.10.10 0 9
56
 천연염색브랜드 '자연에 믈드리다' 창업시장서 관심
| 2019.10.10 | 추천 0 | 조회 8
2019.10.10 0 8
55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 베트남 의료계 사로잡았다
| 2019.10.10 | 추천 0 | 조회 11
2019.10.10 0 11
54
 홈케어 바람타고 커지는 미용가전 시장…부산기업은?
| 2019.10.10 | 추천 0 | 조회 8
2019.10.10 0 8
53
‘부산표 화장품’ 롯데백화점 입성…입소문 타면 해외서도 뜬다
| 2019.10.10 | 추천 0 | 조회 11
2019.10.10 0 11
52
부산시 화장품산업, 베트남 첫 단독 수출상담회서 80만불 수출 계약
| 2019.10.10 | 추천 0 | 조회 10
2019.10.10 0 10
51
에코마인, 지역특화캐릭터 '부산언니' 브랜드와 MOU
| 2019.02.13 | 추천 0 | 조회 1097
2019.02.13 0 1097
50
[SR경제&라이프] 건조한 겨울철 '지루성 두피염' 올바른 관리법은?
| 2019.02.13 | 추천 0 | 조회 1154
2019.02.13 0 1154
49
부산을 창업1번지로 <4> 크라우드 펀딩 성공 스타트업
| 2019.02.13 | 추천 0 | 조회 1017
2019.02.13 0 1017